본문 바로가기
초등 임용/각종 청킹

(초등임용) 국어 기본이론 청킹

by 공부하는교대생 2022. 3. 8.


<읽기 과정 전략 - 읽기 전 전략>
연예인에게 k미 읽목 질문
연상하기, 예측하기, kwl, 미리보기, 읽는 목적 설정하기, 질문표/설문조사

<읽기 중 전략>
메점에서 의 중, 구질하고 하다.
메모하기, 점검하기, 협의하기, 구조 파악하기, 질문하기, 추론하기 + 심상 떠올리기

<읽기 후 전략>
비장하고 창의적인 토요
비판적으로 읽기, 다른 장르로 바꾸기, 창의적으로 읽기, 의미 지도 그리기, 토의하기, 요약하기

<읽기 평가 방법>
오중이하고 선빈이는 랑스 포자 찰 중!
오독 분석법, 중요도 평정, 선다형 검사, 빈칸 메우기 검사 프로토콜 분석, 포트폴리오법, 자유 회상법, 관찰법

<과정 중심 쓰기 지도>
계성조직표고버섯
계획하기, 내용 생성하기, 내용 조직하기, 표현하기, 고쳐쓰기, 조정하기ㅏ

<쓰기 평가>
늘은 로게이머가 트 대신 게임하느라 분주
오필 분석법, 프로토콜 분석, 포트폴리오법, 총체적 평가, 분석적 평가, 주요 특질 평가

<듣말 평가>
동포, 관총분자 녹일?
동료 평가법, 포트폴리오법, 관찰법, 총체적 평가, 분석적 평가, 자기평가, 녹화기록법, 일화기록법

<협력의 원리>
태양관질
태도의 격률, 양의 격률, 관련성의 격률, 질의 격률

<공손성의 원리>
요관 찬 겸동이
요령의 격률 : 요령있게 상대방에게 부담 주지 않고 이익을 주기~ (선택권을 부여한 표현) / 상대에 대한 이익 최대화, 부담 최소화
관용의 격률 : 관용적으로 내가 부담하고, 이익은 줄이기(부탁의 이유를 내 탓으로 돌리기) / 나에 대한 부담 최대화, 이익 최소화
겸양의 격률 : 겸손하게~ 내 칭찬하지 않고, 비방하기 / 나에 대한 칭찬 최소화, 비방 최대화
찬동의 격률 : 찬사보내기~ 상대방에게 칭찬~ 비방은 줄이기 / 상대에 대한 칭찬 최대화, 비방 최소화
동의의 격률 : 동의 후 순차적으로 이견이 있는 부분 드러내기, 일치점 극대화하기

댓글